영주의 대표축제/선비정신(행사,축제,문화)

구제역 홍보사항

소백마루 2011. 1. 4. 09:49

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추진상황

시민에게 드리는 당부말씀 
- 5일장 폐쇄에 따른 이용 자제
    (영주, 풍기, 부석 5일장)
- 각종 회의, 모임, 집합교육 자제
- 구제역 발생국가 해외여행 자제
- 방역초소 통과 차량 방역소독 적극 협조
- 축산농가 모임 및 축산관련시설 방문 자제
- 일부도로 폐쇄에 따른 협조

구제역 도로폐쇄현황 보기

구제역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구제역발생국현황구제역소독제허가현황구제역소독제허가절차구제역소독제검사기간축산농가가가 준수해야할방역조치사항기타세부자료

지난 10일 농림식품부 정 승 제2 차관이 영주시청에 마련된 구제역 방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정부 차원의 협력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에서는 군부대 인력과 장비를 투입하는 등 구제역 발생지역의 이동통제와 신속한 매몰처리를 비롯해  미발생 지역의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한 협조체제를 점검하고 적극 지원키로 했다.
 
영주시에서는 지난 8일 평은면 오운리 한우에 대한 구제역이 확정됨에 따라 추가 확산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구제역 확정에 따라 가축질병 위기대응을 위해 시청 강당에서 구제역 방역대책 상황실을 설치하고 김주영 영주시장을 본부장으로 24시간 비상 운영 체계에 들어갔다.
 
영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종합상황실은 종합 상황반과 이동통제 초소반, 살처분 지원반 등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상황실에서는 인력과 장비확보 계획과 살처분에 따른 매몰지 확보, 방역상황 관리와 사후처리 등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영주시에서는 구제역 발생지와 위험지역, 경계지역 등 30여개의 이동초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점검하고 
전 공무원과 군인, 경찰 등을 동원하여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창 표시하지 않음